post index image
Snapmaker : 3 in 1 3D Printer 리뷰 연재 안내
Notice

Snapmaker : 3 in 1 3D Printer Review 스냅메이커(Snapmaker) 3D 프린터에 대한 리뷰를 완성했습니다. 스냅메이커는 3D 프린터에 CNC 및 레이저 조각 기능을 추가한 제품으로 KICKSTARTER를 통해 출시되었으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완료했습니다.연재는 우선, 패키지 소개와 조립 과정 그리고 3D 프린팅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고, 앞으로 더 추가할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1. 패키지 소개 #1 Snapmaker : 3 in 1 3D Printer #1 Package 1 패키지 내용이 많아서 두 글로 나누었습니다. 주로 박스 및 패키지 구성에 대해 소개합니다. 2. 패키지 소개 #2 Snapmaker : 3 in 1 3D Printer #2 Package ..

2018. 11. 15. 11:05

post index image
DFRobot Motor Shield for Arduino twin
Notice

2A Motor Shield for Arduino Twin with Bluetooth DFRobot사의 2x2A DC Motor Shield for Arduino Twin 쉴드에 대한 연재를 마쳤습니다. 총 4번에 걸쳐서 DC 모터, 스텝 모터, 조이스틱, 블루투스 제어에 대해 간단한 예제와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테스트에 사용한 모터들은 오래된 DVD 드라이브를 분해하여 얻은 DC 모터와 스텝 모터이며, 아날로그 조이스틱과 블루투스 보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DFRobot - Motor shield for Arduino #1 DC Motor 여기서 사용하는 모터 쉴드에 대한 소개와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DFRobot - Motor shield for Arduino #2 Step..

2018. 10. 12. 15:46

post index image
아두이노로 제어하는 7 Segments LED
Notice

7 Segments LED 모듈을 아두이노로 제어하는 방법에 대한 연재입니다. TM1637 드라이버 칩을 이용한 7 Segments LED 모듈에 대한 소개와 전용 라이브러리를 통해 아두이노에서 제어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두이노로 7 segment LED 제어하기 #1 모듈 소개 및 라이브러리 설치 아두이노로 7 segment LED 제어하기 #2 TM1637 라이브러리 1 아두이노로 7 segment LED 제어하기 #3 TM1637 라이브러리 2

2018. 3. 21. 15:39

post index image
LED 도트 매트릭스 with 아두이노
Notice

LED Dot matrix 모듈을 아두이노로 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8행 8열의 matrix LED와 MAX7221 드라이버를 하나의 모듈로 만든 제품을 아두이노로 제어하는 강좌입니다. LedControl 이라는 라이브러리를 통하여 여러가지로 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RobotDyn LED matrix module 소개 이 강좌에서 사용한 모듈에 대한 소개입니다. 아두이노로 LED matrix 제어하기 #1 : LED matrix module LedControl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모듈을 제어할 라이브러리에 대한 소개 및 설치 방법입니다. 아두이노로 LED matrix 제어하기 #2 : LedControl Library 1 아두이노로 LED matrix 제어하기 #3 : LedControl ..

2018. 3. 21. 15:22

post index image
아두이노에서 무선인터넷 사용하기
Notice

아두이노에서 무선 인터넷(WiFi) 사용 기초 강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아두이노를 무선 인터넷(WiFi)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기초 강좌 연재가 완성되어 공지합니다. 사용한 보드는 Adafruit 사의 Feather M0 WiFi 이며, 내장된 ATWINC1500 칩을 통하여 손쉽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로직은 다른 보드를 이용할 때도 적용 가능하므로 많은 참고 바랍니다! Adafruit Feather M0 WiFi - ATSAMD21 + ATWINC1500 보드 소개 사용한 보드에 대한 소개, 테스트 및 라이브러리가 제공하는 기본 예제를 내용으로 합니다. WiFi 를 통한 아두이노 활용(1) : 보드 소개 WiFi 를 통한 아두이노 활용(2) : 보드 테스트 WiFi 를..

2018. 3. 15. 1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