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blood TURTLE, lian-li PC-A61 Watercooling system - Graphic Card WaterBlock

2015. 11. 2. 15:07

Project/blueblood TURTLE



blue blood TURTLE,

lian-li PC-A61 Watercooling system

Graphic Card WaterBlock



  그래픽 카드용 수냉자켓은 EKWB 사의 280X 전용 자켓입니다. 저는 게임을 안해서 늘 저렴한 그래픽카드만 사용했었습니다. 기껏해야 디아블로나 문명 정도라서...^^ 그런데, 그래픽카드용 워터블럭들은 전용 자켓이 많고, 또 멋지게 생겨서 꼭 써보고 싶더군요! 그래서, 주객전도라고, 전용자켓을 쓰고 싶어서 그래픽 카드를 바꿨습니다. 전용자켓이 있는 그래픽 카드 중 제일 저렴한게 280X 시리즈라서 골랐는데, 그래도 카드와 자켓 합치니, 꽤 비싸네요!!





  역시, 세련되고 깔끔한 EKWB 식 패키지입니다. 




    Original CSQ 즉, 약간 불투명한 아크릴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박스에 인쇄된 저 동그라미 문양이 새겨져 있죠!






  내용물은 역시 단촐합니다. 써멀그리즈 하나, 장착용 볼트류, 그리고 전원부에 쓸 써멀패드입니다.






  간단한 매뉴얼입니다. 이 정도면 충분하구요!!







  속 덮개를 들어내면 자켓이 보입니다. 정말 마음에 드네요!!! 아크릴과 금속의 조화가 세련됨을 더 합니다. 이렇게 크고 아름다운 것을 쓰고 싶었어요!!






  


  





  호환되는 제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쪽은 입출수구인데, 어댑터를 적용해서 입출수 방향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입출수구에 적용하는 어댑터입니다. 입출수 방향을 90도 꺾어줍니다. 굳이 남길 필요 없어서 무조건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장착하면 됩니다.




  백패널입니다. 금속 재질이구요! 사실, 케이스를 세워 두면, 저 멋진 자켓은 보이지도 않게되고 지저분한 카드 뒷면만 보이죠! 이 패널로 카드 뒷면을 마무리합니다.












  이제, 실제 장착에 들어 가겠습니다.




  별도의 고무 O링을 끼워주고,




  장착된 볼트 하나를 제거하고 어댑터를 조립합니다.





  그래픽 카드입니다. 가물가물한데, 그냥 280인지, 280X인지 모르겠네요, 암튼 둘 다 있다면 그 중 더 싼거 입니다.






  쿨링팬과 전원부 방열판까지 모두 제거했습니다.




  백패널 조립입니다. 사진이 몇 장 빠진 듯 하네요!










그런데, 찍어둔 사진을 못찾겠네요! 완전히 장착한 모습은 나중에 본체 조립시에 확인하세요!!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