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blood TURTLE, lian-li PC-A61 Watercooling system - HDD Waterblock

2015. 11. 12. 11:03

Project/blueblood TURTLE





blue blood TURTLE,

lian-li PC-A61 Watercooling system

HDD WaterBlock





  마지막 워터 블럭입니다. 하드디스크용으로 램 블럭과 마찬가지로 Bitspower사 제품입니다.HDD용 블럭은 선택의 폭이 좁아서, 제가 좋아하는 형태로는 이 제품밖에 못 찾았습니다. 나름 풀수냉을 위해서 구입했는데, 이 불럭 때문에 무지무지 고생했습니다. 블럭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이 블럭을 장착한 하드디스크를 케이스에 장착할 수가 없네요! 리안리 PC-A61 케이스의 하드디스크 장착 방식이 독특해서 생긴 문제입니다. 게다가, 수냉용 부품들 설치하느라 SSD와 HDD 장착 공간을 따로 마련하느라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박스 외관입니다. Bistpower 로고가 보이네요. 용인가???




  아크릴 탑위에 검은색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박스를 열면 구성물은 간단해서 얘기할게 없네요! 흔들림에 대해서 별다른 조치는 없어 보입니다. 블럭 자체도 따로 포장이 안돼있고 그냥 위쪽에만 보호비닐 하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역시 EKWB 가 한수 위네요!







  블럭 모습입니다. 금속 방열판 상태가 그리 좋아보이진 않네요! 제가 이미 개봉한 제품을 받은 건지....^^;; 피팅 홀이 한쪽에 모두 있고, 그 사이에 5mm LED용 홀이 있습니다. LED 용 구멍은 반대쪽에도 2개가 더 있습니다.







  LED 홀이 두 개 보입니다.




방열판 바닥면도 아주 매끄럽게 처리되진 않았습니다. 뭐, HDD용이니 상관없겠지만....









  우선, 블럭 안쪽 방열판 부분이 봄 변색되서 닦아주기 위해 분리를 했습니다.







  변색된 부분을 제거하고 광택을 조금 주웠습니다.




  투명한 아크릴 상태가 좋아서 상단에 있던 플라스틱 판은 제거하고 조립했습니다. 피팅 장착 후에 누수 테스트 중입니다. 플라스틱을 제거했기 때문에 조금 짧은 볼트로 변경해주었습니다.





  이상으로 애물단지가 되버릴 하드디스크 워터 블럭이었습니다.


Comments